기사상세페이지

해양경찰청-교육정책대표협의회 간 미래우수한 해양인재 양성을 위해 머리 맞댄다!

2023년 '해양경찰 교육정책대표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23.09.13 11: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2일 부산 한국해양대학교에서 개최한 해양경찰 교육정책 대표협의회 후 단체 기념촬영

     

    [호남노사일보]해양경찰청은 “전국 해양경찰학과 보유 대학과'2023년 해양경찰 교육정책 대표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표협의회는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을 비롯해 가톨릭관동대, 강원도립대, 경상국립대, 군산대, 동명대, 목포해양대, 한국해양대 총장 등 전국 11개 대학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해양대학교(부산 영도 소재)에서 개최됐다.

    해양경찰청과 각 대학들은 ‘미래 해양 전문인재 양성’을 주제로 그간의 정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우수한 해양인재 양성과 인력정책기반 마련을 위해 다양한 안건을 갖고 논의했다.

    특히, ▲가톨릭관동대의 해경학과 신설에 따른 협의회 가입 및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채용요건 개선·발전방안 마련 ▲상호 인력․시설 교류 활성화 등 미래 인재 양성과 상생 협력강화를 위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 “급변하는 해양환경과 대외여건으로 그 어느 때 보다 선진 해양인재 육성이 중요한바, 관·학이 더욱 공고히 협력하여 상생 협력발전을 이루고 미래해양을 선도할 수 있도록 대학에 아낌없는 성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그간 해양경찰청에서 개최해오던 대표협의회는 올해 한국해양대학교를 시작으로 교육정책협의회 소속 대학교 간 매년 순회 개최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