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남해바래길 노르딕워킹 작은소풍’5월 행사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남해바래길 노르딕워킹 작은소풍’5월 행사 성료

망운산 철쭉군락지 절경 만끽

‘남해바래길 노르딕워킹 작은소풍’5월 행사 성료

 

[호남노사일보] 남해관광문화재단에서 매월 첫째주 주말 개최하는 ‘남해바래길 노르딕워킹 작은소풍’이 지난 4일 망운산과 화방사 일원에서 열렸다.

부처님오신날 연등으로 채워진 화방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노르딕워킹 미니강좌가 진행되어 흥미를 더했다.

또한 이날 행사는 화방사 선문스님의 배려로 가능할 수 있었다.

화방사 대웅전 앞마당을 비롯해 망운산 자락 곳곳에 자리 잡은 운치 있는 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강좌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은 노르딕워킹 폴(스틱)을 경사로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여 무릎을 보호할 수 있는 기술을 추가로 배울 수 있었다.

화방사를 출발한 참가자들은 망운산 철쭉군락지까지 올랐다.

망운산을 처음 와본 참가자들은 철쭉전망대의 국보급 파노라마 비경에 탄성을 내질렀다.

하산길은 망운사 사찰 경내를 돌아 오동마을로 내려오는 코스였다.

이 루트는 남해바래길 3.0 초격차 사업으로 ‘울트라바래길(등산로)’이 새롭게 브랜딩 될 경우 ‘망운산 삼보사찰 바래길’ 코스로 지정될 가능성이 있다.

‘망운산 삼보사찰 바래길’은 화방사, 망운사, 법흥사 등 전통사찰 세 곳을 연결하는 순례길 성격을 띨 전망이다.

한편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프리워킹 작은소풍의 5월 행사는 5월18일 개최된다.

이번에 완보할 코스는 11코스 다랭이지겟길로 탐방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구간이다.

한 개 코스 전체를 걷는 프리워킹 작은소풍은 완보 후에 현장에서 완보뱃지가 증정되어 참가자들의 만족도와 성취감이 높다.

셔틀버스도 운행돼 교통편의성 또한 높다.

5월 바래길 프리워킹 작은소풍 신청은 남해바래길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선착순 120명).

자세한 행사내용은 남해바래길탐방안내센터로 연락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출처 : 경상남도남해군
웹사이트 : http://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