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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여러분의 작은소리도 크게 듣겠습니다”…범정부 대표 국민소통 창구 5곳

기사입력 2024.03.26 0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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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권익위원회

     

    [호남노사일보]여러분의 작은소리도 크게 듣겠습니다.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범정부 대표 국민소통 창구 모아모아 소개해요.

    [고충해소]
    1.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 정부 업무에 대한 궁금증과 민원 상담·안내

    Ⅴ 전화·문자상담 : 국번없이 110
    Ⅴ 화상수어·채팅상담 : 110홈페이지, 스마트폰 앱(“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
    Ⅴ SNS상담 : 트위터 (@110callcenter), 페이스북 (110callcenter)
    Ⅴ 카카오톡 채널 상담 : 국민톡110
    Ⅴ 상담 시간 : 365일 24시간(화상수어상담 평일 09~18시)

    [고충해소]
    2. 국민신문고 
    - 민원 신청 및 제안 제출, 정책참여 등 다양한 국민소통기능을 One-stop으로 이용 가능

    Ⅴ 참여 방법
    ·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 국민신문고 스마트폰 앱

    [제도개선]
    3. 국민생각함 
    - 국민의 다양한 생각을 한 곳에 모아 정책과 제도로 실현시키는 국민 정책 참여 플랫폼

    Ⅴ 주요 특징
    · 국민의 생각을 대화·투표 ·설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전시켜 완성
    · 다양한 생각들이 정책으로 실현되는 과정을 한 눈에 쉽게 확인
    Ⅴ 참여 방법
    · 국민·공직자·기관 누구나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접속 후 자유롭게 생각 공유·확산

    [제도개선]
    4. 한눈에 보는 민원 빅데이터 
    - 모든 행정기관에 대한 민원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Ⅴ 민원정보 공개
    · 국민신문고 및 지자체 수집 민원을 기반으로 한 각종 통계 및 민원분석정보 제공
    · 주/월간 민원 동향 등 분석 보고서 내려받기 가능
    Ⅴ 공공데이터 개방
    · 개인, 기관 등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민원 통계, Top 민원 키워드 등 16종 open API 데이터 개방

    [부패방지]
    5. 청렴포털 
    - 부패·공익침해행위 상담, 신고부터 보호·보상 신청까지 연결된 원스톱 통합 플랫폼

    Ⅴ 참여 방법 : 청렴포털 홈페이지
    Ⅴ 전화 상담 : 국번없이 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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