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월 가족사랑의 날 오란다 강정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장흥 관내에 거주하는 20가족을 대상으로 수제 강정~ 오란다 강정 만들기!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

기사입력 2021.09.23 21: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632364278.jpg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혜영)는 지난 9월 15일(수요일) 장흥 관내에 거주하는 20가족을 대상으로 집에서 쉽게 만드는 수제 강정~ 오란다 강정 만들기!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실천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체험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을 원활히 하여 가족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매월 수요일 1회 운영하는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란다 강정 만들기 체험활동이 실시되었다.

    □ 이번, 오란다 강정만들기 체험은 다양한 가족(일반, 한부모, 다문화 등)이 신청하여 20가정에 키트가 지원되었고 56명이 참여하였으며 체험활동에 참여한 가족 중“만드는 과정이 어렵지 않아 아이들이 좋아하였고 추석 차례상에 강정을 올리겠다며 명절이 기대된다는” 참여 소감과 가족이 함께 활동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 보내주었다

    □ 아울러, 센터에서는 온 가족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건전한 가족 문화 형성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문화체험, 가족교육, 가족상담 등을 운영중에 있으며, 군청 홈페이지와 장흥군가족센터 홈페이지 등에 공지되어 홍보 중이므로, 장흥군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강정을 만들어 봄으로써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는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가족의 기능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