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문화도시 행정협의체, 2차 시민아고라 포럼 성료

- 시민과 행정, 문화도시가 함께 시민 의제를 구체화 하다! -

기사입력 2021.09.22 22: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4. 시민아고라포럼(단체사진).jpg



    순천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태호)는 지난 9일 전남콘텐츠코리아랩 1층 쇼룸에서 ‘2차 시민아고라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8월 발족한 문화도시 행정협의체가 참여하여 시민과 행정 6개 팀, 실행그룹, 순천문화도시센터가 함께 시민의제들을 구체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7~8월 두 달간 진행되었던 <시민좌장포럼>을 통해 도출된 ‘문화도시 순천의 지도 만들기’, ‘YES 쓰레기존’, ‘체험과 웃음소리가 가득한 시끌벅적한 도서관 설치’, ‘동네의 특색을 담은 다양한 축제 만들기’, ‘환경보호실천을 위한 점수제 실시’등 총 16개의 시민 의제를 순천시 문화도시팀, 하천관리팀, 공원관리팀 등 행정협의체 6개 부서의 실무진이 참석하여 행정적으로 지원 가능 방안과 중복사업의 여부, 연계 가능한 시정 사업 등을 시민들과 함께 모색하고 격의 없이 의견을 공유하였다.

    순천문화도시센터는 이번 <시민아고라 포럼>을 통해 구체화된 의제를 10월에 진행 예정인 ‘정책마켓’ 등을 활용하여 실제사업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순천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시민이 공감하지 못하는 정책은 일상에서 실천되지 않고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없다.”며 “행정협의체가 시민들과 유기적인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자리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 문화도시 행정협의체는 지난 8월 발족 이후 활발하게 연계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이번 시민아고라 포럼 참여에 이어 9월 30일에는 순천의 색채 및 패턴을 발굴하기 위한 <문화시민디자인단> 회의에 4차 문화도시 행정협의체 연계활동과 연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