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3 (화)

알아두면 좋은 오늘의 건강상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과 생활

알아두면 좋은 오늘의 건강상식

폐암 예방에 좋은 음식 8가지

KakaoTalk_20210403_074447413.jpg

폐암 예방에 좋은 음식 8가지
     

1. 고구마
고구마 반개에는 하루 권장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습니다. 껍질이 진하고 속이 누럴수록 베타카로틴이 많습니다. 또한 껍질은 벗겨내기보단 깨끗이 씻어 같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호박
호박의 카로티노이드란 성분이 폐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호박에는 이 카로티노이드 중 베타카로틴과 알파카로틴이 풍부합니다.

3. 당근
당근은 음식중 베타카로틴이 가장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름과 조리할 경우 흡수율이 높으며 껍질에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갈아서 주스로 드시고 싶으시면 올리브유를 조금 섞어야 흡수가 잘 됩니다.

4. 두부
두부처럼 발효가 되지 않은 콩을 많이 섭취를 하게 되면 폐암이 발병할 확률이 감소하게 됩니다. 폐암에 있어서 콩은 관련이 아주 깊습니다. 콩속에 함유되어 있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폐암세포가 자라나는 속도를 늦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5. 청국장
한국인이라면 바로 청국장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청국장에는 콩들이 들어가있죠! 청국장에는 제니스테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 콩과 관련이 있는 음식들 중에 청국장은 폐암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6. 더덕
더덕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사포닌은 우리몸의 혈관이나 각각의 기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7. 케일
케일의 페놀 및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폐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다른 채소들보다 담배의 돌연변이를 막아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8. 포도
포도의 레스베라스트롤 성분이 폐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껍질과 포도씨에 풍부하므로 불편하더라도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주스를 만들 때 껍질과 씨도 같이 갈아서 먹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