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알아두면 좋은 오늘의 건강상식

한국인이 꼭 먹어야 할 비타민 9대 밥상

기사입력 2021.03.29 09: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181109111611_png.jpg

    한국인이 꼭 먹어야 할 비타민 9대 밥상

    ♡암예방 - 마늘

    마늘의 강렬한 냄새는 바로 알리신 성분 때문! 이 성분은 강력한 살균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암예방에도 놀라운 효과가 있다. 특히 마늘은 소화기계통의 암에 그 효과가 더 크다고 한다

    마늘은 익혀서 먹어도 그 성분의 차이가 크지 않고, 자른 뒤 10분 정도 두었다가 요리하면 그렇지 않는 경우보다 항암예방에 더 효과가 크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므로 이렇게 조리해서 먹는 것도 좋다.



    ♡당뇨병예방 - 콩

    당뇨 예방을 위해선 평소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다. 바로 콩이 혈당지수가 낮은 대표적인 음식이다. 콩 식품이 당뇨병 환자의 뇨단백을 감소시킴으로써 저하된 신장기능을 호전시킨다고 한다

    또한 콩 속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위와 장에서 포도당의 흡수 속도를 낮추어 당뇨병을 억제하고 급격한 혈당상승을 막는 효능이 있다.



    ♡심장병예방 - 고등어

    바다의 보리라고 불리는 고등어는 단백질과 지질이 풍부한 식품! 고등어를 일주일에 2번 이상 섭취한 경우,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의 함량이 높아져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률을 무려 81% 줄일 수 있다.

    고등어의 불포화지방산은 혈관확장, 혈소판응고 억제, 콜레스테롤 저하하는 작용을 하며, 고등어에 풍부한 셀레늄은 심장의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심장발작을 미연에 막아주는 물질로 심장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노화억제 - 호두

    노화억제에 효과적인 호두! 호두에 든 비타민 E는 우리 몸 전체의 노화를 미연에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호두에 든 리놀산과 리롤레산 등의 불포화지방산은 장수에도 효과가 좋다.



    ♡활성산소 해독 - 부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부추! 이 부추에 든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해서 활성산소를 억제한다.

    부추는 우리 몸에 생긴 활성산소를 꼭 붙잡아 활동을 못하게 할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 자체의 발생을 억제하는 좋은 식품이다.



    ♡정력증강 - 보리

    힘의 상징인 고대 로마의 검투사들이 체력 보강을 위해서 먹었던 보리! 그래서 그들을 부르는 다른 이름이 바로 ‘보리를 먹는 사람’이었다고 한다. 또한 동의보감에서는 보리를 오곡지장이라고 하여 다섯가지 곡식 중 가장 으뜸이라고 손꼽았다.

    보리에는 다량의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들어있고, 말초신경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비타민E, 그리고 말초신경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비타민B가 들어있다. 이런 비타민들은 정력강화에 큰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 - 버섯

    채소와 육류의 장점을 골고루 갖추고 있고, 무기질이 풍부하고 육류처럼 단백질이 적절히 들어 있어 서양에서는 채소스테이크라고 부르는 버섯!

    버섯은 칼로리가 낮을 뿐 아니라 비타민B군, 나이아신, 비타민D 등은 물론, 칼슘, 철분, 아연, 마그네슘, 칼륨 등의 무기질이 충분히 들어 있다. 그래서 몸무게는 낮춰주고, 영양은 올려주게 된다.



    ♡시력보호 - 김

    김에는 눈의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A가 풍부하다. 평소에 비타민A가 부족하면 시력감퇴 뿐만 아니라 야맹증까지 생길 수 있다. 김 100g에 든 비타민A는 무려 3750R.E로 많이 섭취하면 눈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다.



    ♡두뇌개발 - 달걀

    달걀노른자에 든 레시틴은 뇌의 먹이라고 불릴 정도로 뇌활동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성분이다. 이 레시틴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먹으면 기억력을 증진시킬 수 있고 치매까지 예방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