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알아두면 좋은 오늘의 건강상식

몸의 체온 올리는 음식과 차

기사입력 2021.03.27 08: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181109111417_png.jpg

    몸의 체온 올리는 음식과 차

    ◆ 따뜻한 성질의 음식

    1. 밤 : 소화기, 신장을 강하게 하므로 허리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감기와 기관지염에도 효과가 있다.

    2. 대추 : 오장을 보강하고. 폐와 소화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

    3. 양파 : 양파는 매운 맛이 있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긴장된 혈관,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능이 있다.

    4. 호박 : 비위장의 기운을 북 돋아줘서 소변을 잘 보게 한다.

    5. 닭고기: 육류 중에서 따뜻한 성질의 음식으로 질병을 앓은 후 허약하고 수척한 몸에 원기회복.



    ◆ 면역력에 좋은 차

    1. 솔잎차 - 솔잎을 생식하면 종기를 없앤다. 오장을 편안하게 하여 오랫동안 먹으면 대사성질환을 예방, 불로장수한다고 되어 있다.

    2. 감잎차 -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피부미용에 좋다. 떫은맛이 있어서 변비가 심한 경우는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

    3. 산수유차 - 신장의 기운을 북돋아주고 요통, 진정효과

    4. 들깨차 - 고급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대사성질환(고지혈증 등)예방에 좋고 비타민 E, F가 들어 있어서 피부를 아름답게 하는 미용차로도 매우 좋다.

    5. 표고 버섯차 - 버섯은 습한데서 자라기 때문에 습기를 많이 머금고 있다. 몸이 열이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차로 마실 경우 식욕을 증진시키고 소화불량에 효과적이며, 포만감을 주어 비만증 및 성인병을 예방한다.



    ◆ 체온 올리는 생활법

    1. 외출 시 체온을 뺏기지 않도록 스카프나 양말 등을 꼭 신는다.

    2. 38~40도의 따뜻한 물에 목욕하는 것도 좋은 방법 목욕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할 뿐 아니라 스트레스를 해소 특히 반신욕은 체온 불균형을 바로잡고 몸 속의 냉기를 제거

    3. 체온을 높이는 데에는 운동이 좋다. 운동은 매일 20~30분 이상씩, 특히 아침 일찍은 낮 시간보다 체온이 1도 정도 낮아 모든 대사활동이 느려진 상태이므로 운동을 하면 기초 대사량을 더 크게 올릴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