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정부, 얀센 600만명분·화이자 1000만명분 백신 계약

기사입력 2020.12.25 07: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정부가 글로벌 제약사인 얀센, 화이자와 코로나19 백신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전날 이 같은 계약이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정 총리는 “얀센의 경우 당초 예정된 물량보다 200만명분이 많은 총 600만명분을 계약했다”며 “내년 2분기부터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화이자 백신은 1000만명분을 계약했고 내년 3분기부터 국내에 들어온다”며 “도입시기를 2분기 이내로 더 앞당기기 위해 국가차원의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고 구체적인 협상이 별도로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정 총리는 “영국,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작됐다. 대부분은 백신이 절박한 나라들”이라며 “정부는 먼저 접종된 백신이 실제로 안전한지 효과는 충분한지 면밀히 들여다보면서 우리 국민들이 가능한 한 빨리 안심하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백신구매의 법적인 권한은 질병관리청에 있지만 백신만큼은 한 부처의 일이 아니라 정부 전체가 책임진다는 각오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내일부터 성탄절 연휴가 시작된다”며 “모임과 만남으로 거리가 붐빌 시기이지만 안타깝게도 올해만큼은 건강과 안전을 위해 이동을 줄이고 만남도 후일을 기약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오늘 시작된  ‘11일간의 멈춤’에 국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드린다”며 “국민들은 멈춰주시되, 정부와 지자체는 쉬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급박했던 수도권의 중환자 병상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며 “병상 배정을 기다리는 확진자도 계속 줄고 있어 다행이지만 위중증 환자가 300명에 육박하고 있어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한 분의 확진자라도 집에서 대기하다 문제가 생기면 중수본과 해당 지자체가 응분의 책임을 진다는 각오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
    backward top home